바람결에 흐르듯

춘천 삼악산 늑대릿지 - 멋진 풍경의 북한강과 호반의 도시 춘천.. 본문

강원도

춘천 삼악산 늑대릿지 - 멋진 풍경의 북한강과 호반의 도시 춘천..

노마GG 2017. 5. 10. 11:48

■ 2017. 05. 07

■ 삼악산 늑대릿지

■ 어린시절 아버지 꾸중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작된 산행.. 점차 그냥 산이 좋아 무작정 베낭을 꾸리고 홀로 떠돌아 다니며 추억을 쌓았으나 결혼과 함께 잊혀졌다가 건강을 잃은 후, 우연히 산을 찾았다  다시 시작된 산행, 그동안 25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지난 추억들이 새록새록 자리하였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하지만 젊은 시절 습성이 되살아나면서 빡센 산행에 점차 익숙해지고, 바위를 접하면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하였던 즐거움을 느끼면서 한동안 미친듯이 바위를 찾아다녔다.

점차 산을 바라보는 관점도 변화되었고, 생활릿지 수준의 암릉미와 조망권에 포커스가 맞춰지니 자연스럽게 암벽도 장비도 소원해지고 있던 차 삼악산 늑대릿지를 하자는 산우님 예기에 시큰둥하였으나 북한강 조망이 마음을 움직이게 하였다.

코스는 그리 길지않고 릿지도 가능할 정도이며 우회등로를 통해 조망 포인트에도 오를 수 있었다. 바위를 오르며 북한강을 바라보는 풍경은 가희 일품이었고, 단풍이 물들 때 즈음에는 더욱 아름다울 듯 싶으니 가을에 릿지를 겸해 즐겨보고 싶은 마음도 자리한다.

 

▼개념도

▼들머리/의암교 앞 너덜길..

▼의암댐

▼인사를 나누고

▼아름답다..

▼우측 봉우리가 드름산 춘클릿지..

▼오르면서 같은 방향의 풍경이 연출되지만 그 모습은 새롭게만 다가온다..

▼드름산 춘클릿지

▼늑대바위

▼돌아본 늑대바위..

▼내려다 본 늑대바위..

▼붕어섬

▼전에는 이곳에서 농사를 지었다고 하는데..

▼지난 2일 드름산 춘클릿지가 산객이 버린 담배불로 흉칙스럽게 불타버린 모습이 너무도 안타깝다..

▼호반의 도시임을 실감케 하는 춘천시..

▼백련폭포

▼승학폭포

▼등선2폭포

▼등선1폭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