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6 (8)
바람결에 흐르듯
■ 2024. 06. 29■ 괴산 칠보산■ 떡바위》청석재》버선코바위》칠보산》거북바위》활목고개》살구나무골》탐방지원센터/쌍곡폭포》쌍곡휴게소(절말)■ 산행거리 : 7.61km■ 산행시간 : 3시간 05분■ 쌍곡구곡을 사이에 두고 군자산과 마주하고 있으며 일곱 개의 봉우리가 보석 같다 하여 칠보산이라 하며 옛날에는 칠봉산이었다.■ 11년전 일이다. 칠보산을 산행한지.. 그동안 기회가 여의치않았지만.. 미답지 막장봉을 두 번 다녀왔다. 당시는 첫산행으로 거북바위 외에는 별다른 기억이 없고.. 칠보산에서 악휘봉을 다녀오려고 활목고개에서 탐방로가 아닌 시루봉으로 올랐다. 하지만 어쩌다가 중간에 계곡으로 내려서게 되었고.. 덕분에 예상치못한 멋진 계곡 풍..
■ 2023. 06. 24■ 정선 백운산(마천봉) & 하이원리조트 샤스타 데이지..■ 하이원팰리스호텔》둘레길3》둘레길2》백운산(마천봉)》하이원탑》아폴로1 슬로프》밸리허브》힐콘도》마운틴스키하우스》주차장■ 산행거리 : 9.45km■ 산행시간 : 3시간30분■ 하이원리조트 샤스타데이지 군락지를 보기위해 많은 탐방객들이 하이원리조트를 찾고 있었고, 나 역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샤스타데이지를 보기 위해 찾았다. 들머리에 도착하니 비가 내린다. 3주 째 비예보였기에 이번에는 틀리길 바랬는데.. ㅠ 산객이 날씨를 탓하겠는가마는 얄궂은 비는 반갑지않다.. 조금은 불편할지 몰라도 달리보면 새롭지 않겠는가.. 한 주 동안 뜨거운 태양 아래 풀죽은 모습이었을..
■ 2024. 06. 16■ 북한산 숨은벽능선, 악어새바위, 잠수함바위, 백운대..■ 밤골공원지킴터》숨은벽능선》악어새바위》인수대피소/인수암》잠수함바위》위문》백운대》밤골계곡》밤골공원지킴터■ 산행거리 : 10km■ 산행시간 : 9시간 29분■ 전날 오락가락 하던 비는 대지를 식혔고 세안을 한 미세먼지는 살짝 심술을 부리고 있다. 산객의 옷깃을 파고드는 푸른 바람에 몸과 마음이 청량해지니 숨은벽 바나나보트에 승선하여 인수봉 악어새바위를 찾아간다. 악어새는 흰구름이 노니는 창공을 향해 힘껏 날개짓하고 푸른 바람에 실려오는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풍경에 산객은 넋을 놓는다. 대지는 우수(雨水)에 검푸른 바다로 변했고, ..
■ 2024. 06. 15■ 문경 대야산■ 대야산주차장》용추폭포》월영대다래골》밀재》대야산》피아골》월영대삼거리》용추골》대야산주차장■ 산행거리 : 10.02km■ 산행시간 : 5시간 13분■ 성원미달.. 일요일 북한산 산행으로..급작스럽게 대야산 자리가 생겼다.2년전 촛대봉 코스로 진행하면서 촉박했던 기억이 있다.등로는 거칠고 찾기도 쉽지않아이번에는 피아골 탐방을 해볼 생각으로.. 대야산은 용추계곡의 풍부한 수량과 용추폭포로여름철 산행지로 인기가 높은데 계곡에 물이 없다... ㅠ잿빛 뭉게구름은 창공에서 노닐고..옷깃을 스치는 바람과 시원스러운 조망은무더위 산행에 지친 산객의 마음을 달래주었다.하산길은 미답지 피아골은 딱히 볼 것도 없는데등로는 거치고 된비알은 왜 이리 심한 것인지.. ㅠ대야산을 이리 오르지 ..
■ 2024. 06. 09■ 태백산 & 함백산■ 화방재》사길령》유일사쉼터》장군봉》천제단》부쇠봉》문수봉》소문수봉》당골광장■ 산행거리 : 11.65km■ 산행시간 : 4시간 44분■ 늘상 겨울철에만 찾았는데..마땅히 갈곳이 없다..근교산행도 여의치않고..문경 대야산을 갈까했지만 성원미달..푸르른 태백산 모습은 어떨까 싶다..앞서 함백산을 올랐지만 딱히 감흥은 없고.. 태백산 6월의 푸르름이 싱그럽다.왜 겨울에만 찾을 생각을 했을까..사계절 어느 계절이 아름답지 않겠는가마는..자연스럽게 발길은 문수봉으로 향한다.문수봉 돌탑 풍경이 좋아.. ▼개념도▼트레킹도▼들머리, 어평재 휴게소(화방재)▼이곳 화방재에서 첫번째 봉우리 된비알만 오르고 나면 유일사쉼터 까지는 실크로드이고, 쉼터에서 장군봉 된비알이 조금 힘들..
■ 2024. 06. 06■ 포항 내연산 12폭포(보경사계곡)■ 보경사주차장》상생폭포(1폭)》보현폭포(2폭)》삼보폭포(3폭)》잠룡폭포(4폭)》무풍폭포(5폭)》관음폭포(6폭)》연산폭포(7폭)》선일대》은폭포(8폭)》복호1폭포(9폭)》복호2폭포(10폭)》실폭포(11폭)》은폭포》소금강전망대》관음폭포》보경사》보경사주차장■ 산행거리 : 14.81km■ 산행시간 : 5시간 32분■ 42년전 추억이 떠오른다. 당시는 내연산이 아닌 보경사계곡으로 유명했기에 계곡을 보기 위해 한라산 과 팔공산을 거쳐 이곳에 도착했을 때는 한여름 장마비가 내리고 있었다.주머니에는 귀가할 교통비밖에 없었기에 부득이 텐트를 쳐야만 했는데.. 텐트를 치기 위해 계곡을 건너려는데 징검다리 위에서 우산을 쓰고 키스를 하고 있는 연인의 모습에서 영화..
■ 2024. 06. 02■ 북한산 차마고도 및 선림봉■ 불광동》구기터널 공원지킴터》향로봉/족두리봉 갈림길》차마고도(왕복)》향림당》선림봉》선림공원지킴터》불광동■ 산행거리 : 7.35km■ 산행시간 : 3시간 14분■ 비봉남능선 잉어슬랩을 오를까 했지만.. 전날 산행피로가 느껴져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할 생각이다. 탕춘대능선 차마고도로 가기위해 구기터널 입구로 향하였다. 구기터널입구가 장미공원보다 쉬운 탕춘대능선 코스인 줄 알았다. 하지만 구기터널 입구는 족두리봉/향로봉 갈림길로 오르는 코스였으니.. 탕춘대 능선은 장미공원에서 올랐어야 하는 것이었다. 차마고도는 미답지로 지난 겨울 탐방하려 했으나 갑작스런 눈으로 등로가 통제되면서 가지못하였기에.. ..
■ 2024. 06. 01■ 김천 황악산■ 궤방령》여시골산》운수봉》백운봉》선유봉》황악산》형제봉》신선봉》망봉》직지사》사명대사공원》직지문화공원》직지사주차장■ 산행거리 :12.8km■ 산행시간 : 5시간 53분■ 황악산은 백두대간 우두령- 추풍령 구간에 위치한 산으로서 42년전 처음 찾았다. 이후 11년전 백두대간하면서 황악산을 올랐지만 딱히 기억되는 황악산은 육산으로서 별다른 조망이 없는 산이다. 하지만 42년전 처음 찾았을 때, 중앙대학교와 경상대학교 학생 그리고 직지사 총무스님과의 인연은 지금까지도 생생하게 기억되는 젊은 시절 추억의 한페이지가 있다. 들머리를 궤방령으로 한 황악산은 숲길로 시작해서 숲길로 끝날만큼 딱히 매력적인 산은 아니지만 지난 추억속에 오랫만에 다시 찾게 되었다. 하지만 백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