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결에 흐르듯

진해 장복산 진달래와 경화역 벚꽃길.. 본문

경상남도

진해 장복산 진달래와 경화역 벚꽃길..

노마GG 2022. 4. 8. 18:36

■ 2022. 04. 07

■ 진해 장복산과 경화역 벚꽃길

■ 진해문화센터》대광사》삼밀사》장복산》덕주봉》안민고개》안민고개 벚꽃길》경화역 벚꽃길》중앙고교 앞 편의점

■ 산행거리 : 12.1km

■ 산행시간 : 4시간 59분

■ 진해 여좌천 벚꽃 풍경은 운좋게 즐기었으나 장복산 산벚꽃은 몇 번의 산행에도 불구하고 타이밍 또는 날씨 때문에 보지못하였다.

장복산 산벚꽃 만개 시기일 듯 싶어 찾았으나 아직 개화가 되지않았으니.. 시민 말에 의하면 4월 중순경에 개화될 거란다.

진해 벚꽃 절정시기가 대략 여좌천과 경화역은 대략 3월말에서 4월초, 안민고개가 4월 초, 장복산 홍벚꽃도 4월 중순 경인 것이다.

장복산 홍벚꽃은 보지못했지만 장복산을 수놓은 선분홍 빛 진달래가 산객의 마음을 달래주었고, 안민고개 벚꽃은 한껏 제 모습을 뽑내고 있었다. 안민고개 벚꽃길은 시간에 맞춰 벚꽃길에서 경화역이 아닌 여좌천으로 해서 내려설 생각이 안민고개 벚꽃길 끝까지 가게 되었다. 그 거리가 무려 3km에 가까웠고, 여좌천이 그리 멀리 반대 방향에 위치해 있는 줄 몰랐다.

결국 여좌천을 포기하고 경화역으로 갈수밖에 없었다. 벚꽃길 중간에서 드림랜드 안내 표지를 보고 망설였는데.. 돌이켜보면 그곳으로 하산했으면 했고, 그곳에서 홍벚꽃을 즐길 수 있었을 터인데.. 횐님들 이야기는 홍벚꽃이 좋았다고 한다.

여좌천 벚꽃길을 보고자 원하면 안민고개에서 택시로 이동하여 여좌천과 경화역 벚꽃길을 이어서 탐방하면 되겠다. 안민고개 벚꽃길 탐방도 원하면 원하는 지점에서 택시를 타고 여좌천 벚꽃길로 이동한 후 경화역 벚꽃길은 택시나 도보로 이동하면 되겠다.

복기하면 장복산 최단 코스는 진해 문화센터에서 대광사 & 유치원 앞으로 해서 오르는 삼밀사 코스로 삼밀사에서 편백산림욕장 임도는 우회등로이니 인도가 아닌 삼밀사 일주문 직전 우측(시그널 있음) 능선으로 오르게 되면 장복산으로 곧장 오르게 된다.

이번 산행에서 시내 벚꽃은 지고 있는 상태였고, 안민고개는 만개 상태.. 장복산 홍벚꽃은 다음 주말쯤이나 되어야 만개할 듯 싶다. 

 

▼개념도

▼트레킹도

▼진해문화센터(들머리)에서 바라본 장복산 방향..

   횡단보도 건너(진해 문화센터) 좌측으로 해서 대광사/대광유치원 앞을 통과, 삼밀사로 오른다. 단 대광유치원 앞은 등로가 아니고,

   유치원이기에 지나가지 못하게 하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조각공원 방향으로 우회하여야 한다. 

▼삼밀사 - 장복산 임도 편백산림욕장으로 오르지 않고 삼밀사 좌측 능선으로 해서 장복산 정상으로 곧장 올랐다.

▼삼밀사에서 곧장 오르게 되면 이정표가 가리키는 우측 방향에서 오르게 된다

▼장복산 정상..

▼정상 맞은편 봉우리에서 정상을 배경으로..

▼장복산에서 바라본 진해구

▼장복산 정상에서 바라본  맞은편 봉우리.. 삼밀사에서 곧장 오르면 정상과 맞은편 봉우리 사이로 오르게 된다

▼당겨보고..

▼덕주봉 방향 능선..

▼진달래가 곱다..

▼돌아본 장복산..

▼덕주봉 방향  

▼편백치유의숲 갈림길..

▼진달래는 만개된 모습을 보여주지만.. 산벚꽃은 아직 미개화 상태, 이번 산행은 산벚꽃을 보러왔는데.. ㅠ 다음 주말쯤 만개될 듯..

▼기대하였던 홍벚꽃은 보지못하였지만 진달래 선분홍 빛은 

▼산객의 마음을 설래게 한다

▼덕주봉..

▼홍벚꽃이 만개되었다면 정말 아름다웠을 터인데.. 

▼아름답다..

▼정말 아름답다.. 이번 주말 주작, 덕룡산 진달래 산행이 기대된다..

▼덕주봉..

▼진행방향..

▼덕주봉에서 바라본 진해구..

▼돌아본 덕주봉..

▼안민고개 방향 덕주봉 암릉.. 암릉과 어우러진 진달래가 정말 아름답게 다가온다..

▼돌아본 덕주봉.. 정상은 산객 우측 뒷편이다..

▼이리..

▼저리..

▼요리..

▼아무리 보아도 아름답다..

▼진행방향..

▼어두우면 어두운대로..

▼밝으면 화사해서 아름답다..

▼진해구 - 좌측 운동장이 날머리 중앙고등학교이고 우측 아파트 벚꽃 군락지가 경화역 벚꽃길이다

▼안민고개 벚꽃길.. 벚꽃길 끝지점까지 걸어갔으니.. ㅠ

▼불모산, 웅산, 천지봉 방향..

▼안민고개로 내려서고..

▼안민교 갈림길.. 우측으로 내려서면 안민생태교이다. 이곳 직전에 우측으로 샛길이 있는데 그곳으로 내려서도 된다.

▼안민생태교

▼안민고개 벚꽃길 - 많이 지고 있는 상태로 이번 주말이 마지막이 될듯..

▼벚꽃길에서 드림랜드 표시를 보고 내려서야 하는데 여좌천은 곧장가라는 시민 말에 벚꽃길 끝까지 가는 꼴이 되어버렸다. 

   안민고개에서 벚꽃길을 조금 내려서다가 좌측 경화역/중앙고등학교 방향 즉 드림랜드길로 내려섰어야 했던 것이었다.  

▼벚꽃길 끝지점에서 바라본 안민고개 방향..

▼덕주봉 방향..

▼경화역 벚꽃길..

▼경화역 벚꽃길 끝지점에 산행 날머리인 중앙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사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에 탑승 귀경..

'경상남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천 황매산 철쭉과 장군봉, 상봉, 삼봉 환종주..  (0) 2022.05.06
합천 황매산 철쭉산행..  (0) 2022.05.01
사천 와룡산  (0) 2022.03.21
화왕산, 관룡산, 구룡산..  (0) 2022.02.13
양산 천성산  (0) 2021.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