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결에 흐르듯

실망스러운 개인산과 방태산(주억봉) 산행.. 본문

강원도

실망스러운 개인산과 방태산(주억봉) 산행..

노마GG 2019. 1. 9. 10:39

■ 2019. 01. 05

■ 개인산과 방태산 주억봉..

■ 생둔》숫돌봉》침석봉》개인산》구룡덕봉》방태산(주억봉)》개인약수 삼거리(이정표 위치)》개인약수》개인약수 산장

■ 산행거리 : 16.81 km

■ 산행시간 : 6시간 54분

■ 개인산은 산림청 200대 명산이었지만 방태산에 가려 볼 것 생각보다 많이 찾지않는 산이다. 산행시간은 6시간 30분으로 깃대봉, 하니동계곡으로 하산할 생각에 구룡덕봉에 도착하여 함산 산우님을 기다리다가 중탈하였다는 이야기에 깃대봉은 포기하고 공지코스대로 진행했지만 이도 쉽지않았다. 후미를 고려해서 7시간 30분~8시간은 주어져야 되는 코스 난이도가 아닌가 싶다. 

개인산까지 조망은 전혀 없었고, 장쾌한 능선과 함께 멋진 설경으로 알려진 방태산 마져 최근 눈이 내리지않아 설경대신 미세먼지가 심술궂게 자리하고 있었다. 구룡덕봉 직전, 산중에 산악회 주인없는 베낭 하나가 있어 돌려주려고 가져왔는데 개인산 왕복하기 위해 두고 간 것이었다. 개인산을 지나면서 산우님을 만났음에도 미쳐 그 생각을 못하였는데 다행히 산우님과 연락되어 서울에서 돌려주는 해프닝이 있었다. ㅎ

   

▼개념도

▼트레킹도(GPS/산길샘) - 방태산에서 2km 지점  능선 좌측 시그널을 보지못하고 300m 더 진행하여 하산..

▼들머리/생둔

▼응달진 곳에는 녹지않은 잔설이 한 겨울임을 알려주고 있다..

▼개인산 정상 - 산림청 200대 명산에 의구심이 들 정도로 볼것도 특별함도 없었다. 

▼구룡덕봉 전망대.. 일반적으로 이곳이 구룡덕봉으로 알고 있는데 지도상에는 건너편 봉우리로 표기되어 있다..

▼설악산 방향.. 하늘은 푸를지언정 짙은 미세먼지로 볼수가 없었으니..

▼돌아본 구룡덕봉..

▼방태산(주억봉) 방향..

▼방태산(주억봉) 정상목과 정상석..

▼돌아본 방태산 정상..

▼방태산 깃대봉 방향..

▼개인약수 갈림길(주억봉에서 3km 지점).. 

▼날머리 개인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