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01 (3)
바람결에 흐르듯

■ 2023. 03. 29■ 진해 장복산과 경화역 ■ 진해문화센터》삼밀사》장복산》덕주봉》안민고개》진해중앙고》경화역(폐역)■ 산행거리 : 8.8km■ 산행시간 : 4시간■ 2년전 이맘 때즈음 장복산을 찾았다.타이밍이 좋아 장복산 진달래와 어우러진 암릉 풍경이 인상적이었기에다시 보고픈 마음에 산행계획을 잡았다.하지만 입춘 늦추위에 봄꽃 개화가 일주일 이상 늦어지면서 진달래는 커녕 벚꽃 조차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주중에 진해에 전화하니 벚꽃은 주말에나 개화할 듯하다고 하고장복산 진달래는 이제 막 피어나고 있다고 한다. 지난 주 광양 매화마을에 이어 이번 산행도 기대가 난망하니가벼운 마음으로 장복산 암릉 풍경이나 즐기겠다는 생각으로 산행..장복산 진달래는 이제 막 꽃망울이 올라오고 있었고, 장복산 ..

■ 2025. 03. 23■ 광양 쫓비산과 매화마을■ 관동마을》게밭골》갈미봉》쫓비산》청매실농원》매화마을》섬진강주차장■ 산행거리 : 10km■ 산행시간 : 4시간 40분■ 입춘에 늦추위가 찾아들면서 봄꽃 개화시기가 예년에 비해 일주일 이상 늦어졌다.23. 03. 16일 광양 매화마을을 찾았을 때, 만개한 매화꽃 풍경이 인상적이었지만 이동 거리와 시간에 비해 힘든 여정이었기에 다시 찾고 싶은 생각은 없었다.휴일 산행지를 찾던 중 어찌된 일인지 매화마을 인솔자도 신청자도 없다.예년 만개시기에 맞추었는지 지난 주까지만 해도 많은 탐방객이 있었는데..그래도 웬일인가 싶었고, 성원이 되리라는 생각보다는 자리가 있어 신청하였고..때맞춰 지인 몇분이 매화마을을 신청하였고, 몇 사람이 추가되면서 성원이 되었다.전날 개화..

■ 2025. 03. 22■ 단양 금수산과 망덕봉■ 상학주차장》남근석공원》망덕봉삼거리》금수산(왕복)》망덕봉》독수리바위》용담폭포》보문정사》상천주차장■ 산행거리 : 8.31km■ 산행시간 : 4시간 03분■ 약 5백년 전까지는 백암산이라 불렸는데 이황이 단양 군수로 재임할 때, 경치가 비단에 수놓은 것처럼 아름답다 하여 현재 이름으로 개칭하였다. 높이는 1015.8m로 멀리서 보면 능선이 마치 미녀가 누워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미녀봉’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금수산은 맞은편 능강리에서 올라보았지만 이번 산행코스는 미답지 코스이다.그래서 그동안 상학주차장에서 금수산을 올라보려했지만 기회가 다되지않았는데..이번에 기회가 되었고, 용담폭포를 꼭 보고 싶었다 지난 주까지 늦추위가 자리하면서 이번 주도 조석으..